공부/Unity

[Unity] 명명규칙 (파스칼 케이스 / 카멜 케이스), print vs Debug.Log

굴러다니다니 2025. 5. 22. 11:14

파스칼 케이스 (Pascal Case)

스크립트, 클래스, 파일 등의 이름에는 파스칼 케이스를 사용

 

파스칼 케이스: 단어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름을 짓고, 새로운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쓰는 명명 규칙

ex) CalculateCurrentHealth

 

카멜 케이스 (Camel Case)

변수, 함수 등의 이름에는 카멜 케이스를 사용

 

카멜 케이스: 파스칼 케이스와 비슷하지만 첫 글자는 소문자로 작성하는 명명 규칙

ex) isPlayerDie


print vs Debug.Log

 

둘 다 Unity 에디터의 Console 창에 출력

print에서 내부적으로 Debug.Log를 호출한다고 한다

 

하지만 print는 class가 Monobehaviour이라는 class를 상속받을때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Debug.Log는 상속받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보통 Unity에서 디버깅을 하면 Debug.Log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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