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 명명규칙 (파스칼 케이스 / 카멜 케이스), print vs Debug.Log
굴러다니다니
2025. 5. 22. 11:14
파스칼 케이스 (Pascal Case)
스크립트, 클래스, 파일 등의 이름에는 파스칼 케이스를 사용
파스칼 케이스: 단어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름을 짓고, 새로운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쓰는 명명 규칙
ex) CalculateCurrentHealth
카멜 케이스 (Camel Case)
변수, 함수 등의 이름에는 카멜 케이스를 사용
카멜 케이스: 파스칼 케이스와 비슷하지만 첫 글자는 소문자로 작성하는 명명 규칙
ex) isPlayerDie
print vs Debug.Log
둘 다 Unity 에디터의 Console 창에 출력
print에서 내부적으로 Debug.Log를 호출한다고 한다
하지만 print는 class가 Monobehaviour이라는 class를 상속받을때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Debug.Log는 상속받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보통 Unity에서 디버깅을 하면 Debug.Log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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