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 물리 2D
굴러다니다니
2025. 5. 29. 16:55
Rigidbody 2D: 물리 움직임이 필요한 객체에 추가 (ex: 중력, 힘, 가속도)
Drag: 저항력
- Linear: 이동 저항
- Angular: 회전 저항
Gravity Scale: 중력 세기 (중력 X n)
Mass: 무게 (kg)
Body Type: 물리력 적용 옵션
- Dynamic: 자연스러운 물리 이동
- Kinematic: 커스텀 물리 이동 Dynamic만 충돌
- Static: 물리 이동X, Dynamic만 충돌
Collider 2D: 충돌 영역 컴포넌트
탄성력 적용
프로젝트창 / 우클릭 / Create / 2D / PhysicsMaterial2D
Friction: 마찰 (0<=값)
Bounciness: 탄성 (0<=값)
- 1: 탄성력이 줄지않아 계속 튕김
rigidbody의 material에 적용
충돌과 감지는 별개
Collision vs Trigger
둘 다 Rigidbody가 필요하다
is trigger를 체크하면, 감지만 하고 뚫고 넘어간다
Collider: 충돌 또는 감지 영역
Offset: 영역 크기
Rigidbody 1개 이상 + 콜라이더 2개
Rigidbody 1개 이상 + Trigger Collider가 존재하면 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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