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 커비 개발 1,,, 일차?

굴러다니다니 2023. 4. 12. 17:48
728x90

영상이 안올라가는 관계로 캡쳐만 넣기

1. 커비의 움직임 + 애니메이션

-> 좌우 걷기, 점프, 날기, 뱉기, 삼키기 등등

2. 커비의 탐색 범위 내에 적이 있을 때 삼키면 적이 빨려들어옴 + 변신 가능 (적의 change 값을 받아 change로 능력 판단 및 변신)

3. enemy의 기본 이동 구현, random한 값으로 3초동안 움직이고, 다시 random을 돌려 3초동안 행동한다. (왼, 오, 가만히 있기)

4. 커비의 탐색범위 overlapbox 를 enemy에게도 적은 반경으로 적용시켜 적의 반경내에 커비가 들어온다면 debug로 공격을 찍게만 해뒀다. -> 추후 개발해라

5. 카메라는 커비를 따라다니며, 배경은 처리가 귀찮아서 그냥 카메라에 상속시켜버렸다. 영원히 같은 배경 유감,,

6. 커비의 아래키 + 좌, 우 를 누르면 빗겨치기? 공격? 이런게 되던데 할지 말지 고민중이다.

7. 효과음이 아닌 효과 그림들,,? 먼지나 뭐 변신하는 모습 이런거는 프리팹을 만들어 매번 instantiate와 delete를 할 것 같다, 많은 양도 아니고,, 괜찮지 않나,,?ㅋㅋㅋㅋㅋㅋ 라고 안일한 생각 하기

 

overlapbox는 하나만 찾는데, 화면 내에 적이 둘 이상이면 가깝건 말건 hierarchy창에서 하나 고르던데 이를 그냥 해결하기 위해 rigidbox도 쓰고 distance도 비교했다.

결국 사진처럼 오른쪽 / 왼쪽에 있는 적은 구별이 가능한데 같은 영역 내에 둘 이상의 적이 있으면 그냥 동시에 다 흡입하기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nimation을 정말 많이사용했다.

Exittime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써야 애니메이션이 씹히는 일이 없을 것 같고,,

UI를 어디서 구할지 의문이다 하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