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이 없는 곳에서 흡입시 null -> target값 null로 다시 지정
뱉는 도중에는 걸을 수 없고 적이 입에 있는 도중에는 뛸 수 없다
닿기만 해도 가지고 있던 능력이 바뀌는 기능의 무언가
무능한 우리의 커비
닿으면 커터로 변신! -> 오브젝트에 change 값을 넣어 닿으면 즉시 바뀌게 만들었다
1-2 stage 배경화면 parallax로
배경이 움직인다 (1stage의 parallax roll과 동일)
게임오버씬 만들고 연결
목숨이 1 남은 상태로 죽으면 게임오버씬에 들어와진다.
asset은 커비 이전 게임들에서 마구잡이로 집어왔구 재시작은 불가하다! (목숨이 처음부터 3개면 됐지 뭐!)
생명 업 아이템
아이템과 닿을 시 gamemanager에 접근해 생명이 1 늘어난다
문으로 이동시 하얗게 fade in / out + 여러번 눌려도 한번만 적용되게
하얘지고 난 후에야 커비와 카메라 위치가 옮겨지고, Invoke로 setactive false를 해주었다.
가려지는 sprite를 loading으로 선언하고 이 게임오브젝트 자체가 보이고 안보이게
stage select에서 스페이스바 누르고 다른 스테이지로 이동 못하게
->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bool값 변환해서 이동 못하게 해줬따
흡입하는 커비입에 파티클 붙여주기
저런거 하나하나 만들기는 싫어서
그냥 포토샵으로 대충 붙여서 6프레임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따
커비 position기준으로 flipX면 왼쪽, false면 오른쪽에서 생성되고 흡입에서 손을 떼면 사라지게 했다
시작할 때 Video로 그냥 유튜브에 커비 인트로 영상을 녹화해서 넣었고, 디디디 대왕을 죽이면 보물상자가 나오고 커비가 이것에 닿으면 outro가 나오게 만들었다.
보물상자에 닿으면 점점 하얘지고 Outro가 나온다
+ 히든 스테이지 만들기!
모든 맵을 다 깨고 ,Outro를 다 보면 다시 스테이지 선택 씬으로 돌아간다
새로운 맵이 생겼다!
이 맵에는 플랫폼이 가득하구, 모든 적들 (디디디 빼고)을 다 넣었으며, 작은 블록, 큰 블록, 차, 닿으면 능력 copy되게 하는 장치까지 걸어둔 일종의 ability test room 이다 (실제로 ability test stage 맵을 가져왔다)
배경은 그냥 귀여운 커비
킥킥
여기에서 능력을 획득하고 다시 맵으로 돌아갈 수 있다.
+각 맵마다 bgm을 다르게 + 디디디 대왕 만나기 전과 후 bgm이 다르게 + 추가 여러 효과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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