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게임에서 스크립트 없이 스프라이트 순서를 정렬하는 방법
Z축만 설정해주면 알아서 스프라이트 순서가 정렬되는 3D 게임과는 달리 2D 게임에선 부가적으로 스프라이트 앞뒤 순서를 정렬해주어야 한다. 이 글에선 강의에선 잘 설명해주지 않는 유니티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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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position vs transform.position
Cinemachine 동적으로 카메라 흔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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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chine - Impulse
Cinemachine Virtual Camera 에서 화면을 흔드는 것중 하나인 Cinemachine Impulse는 Noise보다 좀 더 정확하고 방향성을 가진 흔들림에 적합합니다. Noise가 단순히 피격 후나 걷기 등의 흔들림을 표현 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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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을 이용한 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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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유니티] Unity3D_RPG 타임라인 & 게임연출 (Cinematic Studio)
타임라인 타임라인이란 게임씬의 간단한 연결성과 시각적 효과를 위한 게임적 시퀀스를 만드는 툴이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게임씬의 오브젝트들을 재구성하는 것 마치 동영상을 편집하는 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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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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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상태 패턴
상태 패턴이란? 상태 패턴(State Pattern)이란 객체가 특정 상태에 따라 행동을 달리하는 상황에서 각 상태들을 객체화하여 객체가 상태에게 행동을 위임하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이다. 간단한 클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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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이동 - 블렌더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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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유니티 캐릭터(Player) 이동하기_애니메이션(블렌드트리)
이번 포스팅은 #8-1 유니티 캐릭터(Player) 이동하기, #8-2 유니티 이동하기_애니메이션(전환)의 다음 포스팅으로 애니메이션 블렌트 트리 사용방법입니다. 포스팅은 유니티 2D 게임 개발(게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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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풀링
https://docs.unity3d.com/2023.2/Documentation/ScriptReference/Pool.ObjectPool_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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