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 XR interaction toolkit과 UI 사용하기 / VR 한글 키보드

굴러다니다니 2025. 7. 4. 10:17

https://recording2memorize.tistory.com/71

 

유니티 가상 한글 키보드 제작기

사용하기에 앞서 패키지 다운받으셔써 쓰실때 한글가상키보드클래스에 첫번째 줄 삭제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법은 프리팹 옳기고 이벤트시스템 추가하시면 작동합니다. https://mchch.tistory.com/84 [

recording2memorize.tistory.com

감사하신 천재분의 가상 한글 키보드를 받음

package manager에서 XR Interaction Toolkit도 받는데 sample에 있는 starter 어쩌구 제일 첫번째꺼 sample도 같이 받아요

 

캔버스와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 canvas 하나 만들어주셍

event system에서 XR UI Input Module 스크립트 넣고 기존의 Input System UI Input Module 부분 제거하던지 체크 풀던지

그다음 Input System UI Actions에 같은 이름으로 되어있는 XRI UI로 시작하고 뒤에 이름 똑같은 액션들 넣어주기

 

캔버스는 World Space로 진행, Tracked Device Graphic Raycaster 붙여주기

 

XRorigin 넣어주고, pc 테스트용 XR Device Simulator도 넣어줌

얘네는 건드릴거 없이 그냥 그대로 사용해도 작동됨 (XR Toolkit 쓰셨으면 이렇게 하면 바로 됨)

나는 컨트롤러 보기싫어서 visual 부분 끄고 키보드 설정도 조금 바꿔줌

아주 잘된다

 

원래 XR Interaction Toolkit 패키지에 Spatial Keyboard있는거 쓰려고 하니깐 한글이 없더라 (당연함;)

그래서 action이랑 뭐랑 추가해서 한글 입력 가능하게 만들었는데, 모아쓰기가 안돼서,,, 빠르게 탈주

ㅎㅎ

 

*만약 컨트롤러 ray도 보이고 다 보이는데 안눌리면 캔버스랑 플레이어 사이 거리가 너무 먼건 아닌지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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