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버전) Input
신버전) InputSystem
if (Input.GetKeyDown(KeyCode.Space)
이전에는 위에처럼 작성했다면
if (Keyboard.current.spaceKey.wasPressedThisFrame)
Unity 6에서는 기본으로 Input System을 사용하기 때문에
using UnityEngine.InputSystem
using문을 맨 위에 써주고 wasPressedThisFrame으로 검사한다
728x90
반응형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Shader URP 물 속 효과 주기 (화면 꿀렁이기) (2) | 2025.08.28 |
---|---|
[Unity] 오브젝트 풀링 - Component 이용 (0) | 2025.08.20 |
[Unity] XR interaction toolkit과 UI 사용하기 / VR 한글 키보드 (3) | 2025.07.04 |
[Unity] XR Toolkit Interaction (0) | 2025.06.27 |
[Unity] Input System을 이용한 XR / VR / 모바일 등의 입력을 한번에 처리하는 방법 (0) | 2025.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