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 도전 2주모작 오버쿡드(5) 스테이지 선택 맵

굴러다니다니 2023. 7. 18.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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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맵 생성

부릉부릉 스테이지를 고를 수 있는 맵을 뜯었다

기존의 이 맵은 엄청 큰데, 나는 스테이지 3개만 할 거라서 그냥 육각형 하나를 Ctrl+D로 무한 복제

대충 층만 나눠주고 겉의 경계선 육각형도 쌓아 올려주기

깃발은 꼭 필요해서 대충 가져옴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귀찮,,)


2. 맵 애니메이션 회전 

맵이 호로롱 뒤바뀌어야 돼가지고

육각형 하나에 trigger를 걸면 360도 회전하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했고, 모든 육각형 친구들이 이를 사용한다

요론 느낌


3. 주문 팁 관련 완성

주문이 온 순서대로 앞에 쌓이는데, 이를 맨 앞에 친구들부터 순서대로 배달하면 콤보가 생긴다

알고 있었나,,?

오케 그렇다고 쳐도 주문서의 3칸중 3칸째에, 2칸째에, 한칸째에 있을때 받는 팁이 다르고

콤보는 최대 이를 *4배 해준다...

오엠지

 

낸 메뉴가 주문서에 존재하는지 부분에서 어차피 제일 빨리 온 애가 list의 맨 앞을 차지하기 때문에 0번째 애랑 비교해서 combo를 추가해줬고

슬라이더에 남은 시간에 따라 받는 팁이 위에처럼 다르다

이걸 팁 슬라이더에 최대값을 4로 해서 적용해줬당


4. 팁 글씨 올라감

팁 받을때 글씨가 생성되고 (미리 지정해둔 좌표에 텍스트 프리팹을 생성)

이 프리팹에는 시작되자마자 코루틴이 작동되는 코드가 있어 일정 시간 후에 사라지게 해뒀다

 

돈 올라갈때 얘 글씨도 Lerp를 이용해서 초록색됐다가 다시 하양되고, 코루틴으로 스케일 조정도 해줘서 껌뻑 커졌다가 작아진다


5. 타이머 작동

각 판마다의 gamemanager에 gameTime을 걸어두었고,

update문으로 얘를 감소시킨다

그리고 소숫점이 안보이게 int로 적당히 바꿔서 출력,

0으로 자릿수 맞추게 string format을 썼다

 

 


6. 주문서의 타이머 작동

슬라이더가 있는 gameobject에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아래처럼 슬라이더를 줄여준다

변하는 색깔은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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