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 UI 요소들 클릭 및 마우스 오버 효과 주기

굴러다니다니 2023. 10. 27.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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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MusicImageClick : MonoBehaviour, IPointerClickHandler, IPointerEnterHandler, IPointerExitHandler
{
    Vector3 originScale;
    Vector3 bigScale;

    public int index = 0;
    private void Start()
    {
        originScale = transform.localScale;
        bigScale = new Vector3(originScale.x * 1.5f, originScale.y * 1.5f, originScale.z * 1.5f);
    }
    public void OnPointerEnter(PointerEventData eventData)
    {
        transform.localScale = bigScale;
    }

    public void OnPointerExit(PointerEventData eventData)
    {
        transform.localScale = originScale;
    }

    void IPointerClickHandler.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
}

 

마우스 오버의 느낌을 주고싶은 UI Image 같은 애한테 이 script를 넣어주자.

마우스 오버하면 본인 이미지의 1.5배 크기로 커지고 마우스가 빠지면 원래대로 돌아온다.

 

간단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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