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UI에 버튼, 이미지를 넣었는데 아무리 잘라줘도 이를 포함한 네모 전체를 클릭 이미지로 인식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
1. 이미지가 들어간 오브젝트에 아래 식을 넣은 script를 넣어준다.
2. 이미지의 인스펙터창에 들어가서 설정을 바꾼다.
(Mesh Type > Full Rect로 실험해보니 따로 설정 안 해도 작동된다)
Advanced > Read/Write > True (체크로 설정)
+ Crunch Compression과 같이 사용할 수 없다
++ Sprite Atlas와 같이 사용할 수 없다
2번 설정을 안해주면 InvalidOperationException 에러가 뜨니 유의하기
using UnityEngine.UI; //맨 윗부분에 넣어두기
float alphaThreshold = 0.1f;
private void Start()
{
GetComponent<Image>().alphaHitTestMinimumThreshold = alphaThreshold;
}
728x90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WebGL 빌드 후 오류 /asset has disappeared while building player to 'globalgamemanagers.assets (0) | 2023.11.17 |
---|---|
[Unity] WebGL을 위한 Textures 최적화, 빌드 파일 용량 / 텍스쳐 용량 줄이기 (0) | 2023.11.10 |
[Unity] UI 요소들 클릭 및 마우스 오버 효과 주기 (0) | 2023.10.27 |
[Unity] 버튼에 마우스 오버시 이미지 바꾸기 UI (0) | 2023.10.12 |
[Unity] 버튼 스페이스바, 엔터 입력 방지하는 법 (0) | 2023.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