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 도전 2주모작 오버쿡드(9) 애니메이션 및 디테일 올리는 작업

굴러다니다니 2023. 8. 3.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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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맥스 콤보시 불타는 애니메이션

이야 불 애니메이션 사진들이 크기가 달라서 center로 중심이 잡히면 난리

그래서 수작업으로 크기 다 똑같게 잘라서 가운데도 조정

약간 화륵화륵 느낌이라 대충 느낌만 잘 잡히면 괜춘!

 

맥스 콤보 끊기면 저 불 꺼버린다


2. 쓰레기통 버리는 모션

원래는 scale 코루틴으로 작아지게 했는데, 모델마다 기준점이 달라서 미묘하게 위치가 이상해지는 문제

-> 많이 미흡해서 그냥 삭제할까 고민중 (삭제 완)


3. 틀린 메뉴, 메뉴 못하면 빨간 삐빅

코루틴 사용해서 화면 전체에 깔아둔 빨간 sprite의 알파값을 조정한다


4. 세번째 맵 움직이게

카트가 시간에 따라 움직인다 (gamemanager에서 update문으로 시간 세서 적용)

애니메이션이 포지션을 바꾸게 해놔서 애니메이션 setTrigger로 돌렸다


5. 낙사 가능

떨어지면 코루틴을 사용해 부활을 표시한다

낙사하는 맵 아래에 콜라이더를 깔아두어, 플레이어가 이와 부딪힌다면 낙사 판정

-> 지정해둔 위치로 캔버스 UI 띄워서 코루틴으로 카운트를 한 후 플레이어 위치를 바꿔준다


6. 접시 및 재료 낙사

접시나 재료가 떨어지면 destroy하고

접시면 respawn 해준다.

들고 있는 상태에서 떨어지면 손에 친구를 삭제하고 리스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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